Student Interview

ALLTHATBEAUTY

김국화수강생

헤어학과

이런저런 고민이 많았을 때 헤어샵을 운영하고 계시는 엄마가 한번 공부라도 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추천해 주셔서 갑작스럽게 헤어디자이너의 길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스톱 되었던 저의 생활에 즐거움이 생기게 도와 준 곳입니다.

01
올댓뷰티아카데미에서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집에서 멀지 않으면서 저를 잘 관리해 줄 만큼 규모가 있는 학원을 찾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미 다른 일을 하고 있었고, 취미로 배우는 것이 아닌 직업을 변경하는 일이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커리큘럼과 관리 시스템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올댓뷰티아카데미를 방문한 후 제가 원하던 학원이란 생각이 들어 수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 대한 첫 인상이 굉장히 좋았는데 꾸준히 다니고 있는 지금도 수업 환경, 커리큘럼, 관리 체계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02
수강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모두가 똑같이 배우고 연습하더라도 서로의 역량이 다른데 각각 개인의 역량에 맞춰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은 더 연습할 수 있었고, 잘하는 부분은 그만큼 시간이 단축될 수 있어 압박감이나 조바심 없이 편하게 집중하며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그 부분이 저에겐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03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직업에 자부심을 느끼고 즐기면서 일하는 헤어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 어렵지만 너무 재미있었거든요. 그 마음처럼 시간이 지나도 즐겁게 일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 스스로가 자신감을 가져야 할 것이고, 자신감을 가지려면 더 많이 배우고 연습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헤어디자이너로써 머리 숱이 적거나 탈모가 있는 등 콤플렉스를 가진 분들을 위한 스타일링 공부도 함께하고 싶습니다. 헤어는 단순한 “미”로 끝나지 않는 영역인 것 같아요. 시술이 아닌 스타일링으로도 고객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04
헤어 과정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서 사실 헤어디자이너를 꿈꾸진 않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직장이 휴업을 하게 되었고, 즐겁게만 해오던 저의 일에 대한 회의가 들었어요. 이런저런 고민이 많았을 때 헤어샵을 운영하고 계시는 엄마가 한번 공부라도 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추천해 주셔서 갑작스럽게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지금 너무 즐겁고 행복해요! 제 안에 헤어디자이너의 피가 흐르고 있었나 봅니다^^

05
본인에게 올댓뷰티아카데미란?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된 곳이라 너무나도 감사한 곳입니다. 학원을 가는 길도 너무 즐겁고, 하나하나 배워갈 때마다 어렵지만 너무 재미있어요. 앞만 보고 달려왔는데 코로나로 인해 스톱 되었던 저의 생활에 즐거움이 생기게 도와 준 곳입니다.

06
헤어 디자이너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일단 시작부터 해야 합니다. 내가 하고 싶다면 고민하고 주저하지 말고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학원을 찾던, 일자리를 찾던, 저처럼 적지 않은 나이에 시작하는 분들도 많고 이직을 위해 시작하신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도 처음에 나이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정말 쓸데없는 고민이었습니다. 책임감과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더 이 직업이 매력 있게 느껴지고 만족감도 높을거에요. 하지만 쉽지 않은 일이기에 스스로 많이 노력해야 합니다.

07
헤어 과정을 어려워하는 분들께 조언을 해주신다면?

아무래도 실기 과정이 있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나 규정, 완성도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아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습밖에 답이 없는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머리로는 이해가 되지만 손이 따라오질 못했습니다. 커트 가위질이 어려워서 손가락도 너무 아팠고, 롯드를 사용하는 것도 너무 어려웠지만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방법대로 연습하다 보니 머리와 손이 함께 이해되는 순간이 왔습니다.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08
헤어! 잘 할 수 있는 팁을 주신다면?

두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하지만 과제를 연습하면서 둥근 머리 형태를 이해하게 되니까 헤어를 만질 때 각도, 자세 등 어떤 형태로 만들어야 할 지 알겠더라구요. 계속해서 만져보고 연습, 또 연습하는 것이 잘 할 수 있는 팁 아닐까요?